로마의 유럽 사회적경제 회의 준비 앞둔 협동조합 활동

해외소식
Author
icooprekr
Date
2014-09-30 10:22
Views
2562

123


11월 17-18일 로마에서 열릴 예정인 유럽 사회적 경제 회의를 앞두고 코퍼라티브 유럽이 이탈리아 대표에게 의견을 보냈다.  예정된 회의는 ‘EU 성장에서 사회적 경제의 잠재력 이용(Unlocking the potential of social economy for EU growth)’라는 주제 하에 준비중이며 코퍼라티브 유럽은 회의 준비 과정에서 협의를 위한 의견을 제출 한 것이다. 이탈리아 정부는 다양한 온라인 공공협의에 힘을 기울여와 가능한 많은 조직의 참여를 독려해 왔다.


유럽 내 33개국, 83개 회원 조직을 대표하는 코퍼라티브 유럽은 이 회의가 세가지 주요 목적 하에 진행될 것을 요청했다.
첫째, EU 경제의 핵심기둥으로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둘째, 모든 사업형태가 활동할 수있는 평평한 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적 경제 행위자를 비롯해 EU 내 사업의 다양성과 다원성을 인식하며, 셋째, EU 내부시장 내에 사회적 경제를 강화 할 수있는 권고를 개발 한다. 특히 코퍼라티브 유럽은 전체 사회적 경제 사업체와 일자리의 50% 가량을 차지하는 협동조합으로서,  EU 내 사업형태의 다원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자 한다.


한편, 코퍼라티브 유럽의 의견을 포함해 이번에 수집된 다양한 의견들은 11월 로마 유럽 사회적경제 회의를 준비하는 기반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카를로 보르자가, 다닐로 조반니 페스타, 레오나르도 베체티 등 7명이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국제회의를 준비 중이다.


 출처: https://coopseurope.coop/resources/news/towards-eu-conference-social-economy-rome-three-main-objectives


로마 유럽 사회적경제 회의 참고: http://www.lavoro.gov.it/Notizie/Pages/20140805_Semestre-Europeo_Consultazione-pubblica-crescita-sociale_English-version.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