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ffect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member loyalty : The mediating effect of psychological ownership and customer
Author
icooprekr
Date
2024-10-22 21:32
Views
232
한국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면서 성장한 협동조합 사례로서 세계 협동조합의 많은 관심을 받아 왔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통계적으로 검증한 논문이 국제 학술지 Annals of Public and Cooperative Economics에 게재됐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아이쿱·한살림·두레·행복중심의 조합원들은 생협이 사회적 책임을 준수한다고 지각할 때 심리적 소유 의식이 높아지며 더 많이 참여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협동조합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나와 이웃 그리고 지구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 협동조합에 참여하여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