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 동향 1호)『한국소비자원,「2013 한국의 소비생활지표」발표』. 지민진

연구보고서
2013
Author
icooprekr
Date
2014-12-30 16:10
Views
2108

(재)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2013). (생활과 동향 1호)『한국소비자원,「2013 한국의 소비생활지표」발표』. 지민진


주요내용


◆ 소비자 일반은 대형마트를 가장 많이 이용.
◆ 생협은 이용경험은 적음에도 만족도가 가장 높음.
◆ 소비자 일반의 80% 이상이 수입 농·수·축산물에 대한 식품 위
해 불안감 느낌.
◆ 아이쿱생협의 조합원은 아이쿱생협 가입·이용의 주된 이유로 식
품의 안전성과 이에 대한 신뢰를 듦.
◆ 소비자 일반은 경제적 부담이 큰 가계지출 항목으로 식생활비를 꼽음.
◆ 일반 제품보다 비싼 가격이 녹색 제품 및 서비스 이용의 주된 문제.
◆ 아이쿱 조합원은 아이쿱의 친환경물품 가격을 저렴(또는 보통)이라
평가, 물품의 가격보다는 물품의 신뢰성과 아이쿱의 사회지향성에
대한 요구가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