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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협연구소 뉴스레터 제16호 2007/07/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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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은 협동조합의 7대 원칙 가운데 하나로 중요합니다. 그런데 우리 생협의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30 - 40대 전업 주부 조합원들은 교육에 참여하는 경우가 낮습니다. 그리고 교육의 방법에서도 강의, 자료집, 팜플렛 등의 제공은 교육의 효과도 낮습니다. 그러므로 조합원들에게 효과적으로 교육을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일반 시민이나 조합원들에게 가장 흥미 있게 다가갈 수 있는 것은 영상물입니다. 특히, 협동조합, 생협의 역사, 배경 등을 교육하기 위해서는 당시의 시대적 상황들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보다 생생한 감동을 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여하는 활동가들의 역할 1) 시청각 교육 자료에 들어갈 내용에 대한 검토 2) 시청각 교육 자료 제작에 있어 방법, 내용에 대한 기획에 참여 3) 기타 다양한 아이디어 제공 4) 참여한 활동가 시청각 교육 자료에 기획 참여자로 기록 (신청방법, 문의 등의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제목을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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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협, 협동조합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공부 2) 일본의 지역 생협의 다양한 활동에 대한 사례를 모으고 이에 대한 공부 3) 필요한 경우 일본 지역 생협의 활동에 대한 견학 4) 사례 모음과 연구 결과에 대해 자료집과 포럼(또는 발표회의 형식으로) (신청방법, 문의 등의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제목을 클릭하세요) |
생협연구소 2/4분기 운영위원회 회의 | - 때 : 07년 7월 9일 오후 4시 - 곳 : 연구소 회의실 - 회의결과 1. 2/4분기 사업보고 2. 3/4분기 사업계획검토 :1)07년 생협협동 대중강좌 2)농진청연구사업 3)조합원 설문조사 최종보고서4)조사연구사업 5)조합원을 위한 시청각 교재개발 6)icoop생협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7)기타 |
| 수도권 동부생협연대 미국산 쇠고기 반대 캠페인 개최 지난 7월 25일 안양율목생협 10여명, 군포생협 3명, 수원생협 1명, 광명생협 1명, 과천 한살림 등 20여명의 조합원이 참여해 미국산 쇠고기 판매 중지를 요구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제목을 클릭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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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25일 인천생협이 운영하는 자연드림 베이커리 & 아이스크림 매장이 인천 삼산동에 문을 열었다. 자연드림베이커리 매장으로는 통상 열두번째 매장이다. 이번매장은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한 매장에 공존하는 형태로 화학첨가물 없이 18가지(초코, 녹차, 팥, 커피, 딸기, 땅콩, 포도맛 외 11가지) 유기농우유로 만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첫선을 선보였다.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제목을 클릭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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