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윤리적 소비 공모전' 이달 말 마감

Author
icooprekr
Date
2015-06-02 11:21
Views
791
ethicon.jpg

윤리적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한 취지로 열리는 '2013 윤리적 소비 공모전'이 이달 말에 마감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윤리적 소비 공모전'이 윤리적 소비를 지지하는 다수의 기관들의 협력 하에 진행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한겨레신문사,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iCOOP소비자활동연합회가 주최하고, iCOOP협동조합연구소, 한겨레경제연구소, 사단법인 씨즈(seed:s)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 울산광역시교육청, 자연드림이 후원한다.

협력기관으로는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 소속 7개 기관,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NGO학회, 한국의료생협연합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희망제작소, 하자센터, 풀뿌리사회적기업가학교,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시민사회포럼,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은 대학, 이로운넷, 아름다운가게, 대학생협연합회에 이르기까지 총 22개의 관련 기관들이 참여하고 있다.

논문분야는 6월에 프로포잘 심사를 통과한 9개팀이 현재 최종논문 작성 중에 있으며, 이 중 총 4개팀에게 총 8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이 후 (재)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에서 논문집으로 발행하여 배포하고, 일부는 소정의 심사를 거쳐 한국NGO학회 학회지에 등재됨은 물론 학술포럼 발제 기회까지 부여된다.

자유분야는 이달 말까지 접수된다. 초등생 이상이라면 누구나 윤리적 소비 및 생산 관련 주제로 수기, 서평, 시각물(사진, 그림, 웹툰, UCC 등) 등의 형식으로 응모 가능하다. 자유분야는 총 30편을 수상하며, 총 상금은 650만원이다. 이 밖에 최다 참가 학교 및 단체에게 주어지는 특별상도 있다.

지난 3년간의 자유분야 수상작은 전자출판물(e-book)로 제작 되어 무료로 다운로드(http://ethiconsumer.tistory.com/416) 받아 볼 수 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윤리적 소비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사항은 홈페이지(www.ethiconsumer.org) 및 블로그(http://ethiconsumer.tistory.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 시 8월 31일까지 메일(ethiconsumer@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