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유권의 진화> 출판 기념 Talk - 협동조합 소유권을 이야기하다

Author
icooprekr
Date
2017-08-10 14:04
Views
2791

Henry Hansmann 의 『The Ownership of Enterprise』가 드디어 번역되어 출판되었습니다.

한스만이 한국어판 서문을 썼습니다.


"이 책의 중심 주제 중 하나로, 많은 대안적인 소유 형태는 시장경제에서 생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투자자소유기업은 미국처럼 고도의 자본주의 사회에서조차 더는 독톡한 형태가 아닙니다."


협동조합이 발생한 원인을 단순하게 시장의 실패 - 대기업의 독점과 횡포로 보는 것이 아닌,

상품과 거래의 성격과 지향, 생산수단의 특성으로부터 이해관계자 중 누가 소유하는 것이 합리적인가에 따라

소비자‧ 생산자‧노동자‧자본투자자 소유 기업의 형태가 결정되어진다는 이론~


번역자 박주희 선생님과 조합원, 연구자, 직원 패널들을 모시고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일시: 9월12일(화) 오후 3시-5시

장소: 신길센터 4층 배우락

진행:

오후 3시 - 3시5분 : 인사말

오후3시5분 - 4시5분 : 패널과의 토크

오후4시5분 - 4시30분 : 청중과의 질의응답

오후4시30분 - 5시 : 역자의 마무리 발언


※ 신청은 구글문서(https://goo.gl/UiJ2AW) 혹은 icoo-institute@daum.net 으로 신청받습니다.


문의 : 02-2060-1373


*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장소가 한정된 관계로 50명 신청 받습니다. .

* 박주희 선생님은 학교협동조합 지원네트워크 연구위원이며, 경희대, 가천대 외래교수로 협동조합 강의를 하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