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아이쿱포럼 자료집

자료집
2016
Author
icooprekr
Date
2016-12-05 12:01
Views
2603

한·일 소비트렌드를 안다, 소비의 키워드 ‘희망’

 

기조발제 : 희망의 마케팅 - 일본의 소비현황과 전망 / 우에다 타카호 (일본 가쿠슈인대학 교수)

기조발제 참고자료 : 일본의 소비 실태와 생협의 방향 - 소비의 키워드 ‘희망’ - / 이향숙(재단법인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 연구원)

발제1 :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재발견 / 염한결 (다음소프트 더마이닝컴퍼니 연구원)

발제2 : 한국의 소비트렌드 – 가치, 치유, 관계 / 오창호 (한신대 사회혁신경영대학원 교수)

발제3 : 조합원의 소비가 만들어가는 생협의 가치 / 신효진 (성공회대 협동조합경영학과 박사과정)